개고기 문제

189. 미국 선교사가 세운 한국 교회는 왜 개를 먹나?

AnDant 2020. 4. 17. 13:07

개 잡아 먹는 미국 한인 교회 


2007년 미국 모 한인교회 기도원에서 개를 불법 입양해 잡아먹은 일이 있었다. 한두 마리가 아니었다. 계속 개는 입양해 가는데 키우는 개는 없으니 동물보호단체가 수상히 여겨 수사를 해서 덜미가 잡혔다. 미국에서 대대적으로 보도되어야 마땅한 이 사건은 어쩐 일인지 슬쩍 묻혀 로컬 라디오 방송국에 보도되는 선에서 끝났다.

 

<2007년 미국 은혜교회 기도원에서 지속적으로 개를 입양해 잡아먹는 개도살 사건이 발생했다, 선데이저널유에스에이>


그도 그럴 것이 2007년은 한국 개고기 역사와 조선족 한국 이주 역사에서 중요한 해였다. 무슨 일이 있었냐고? 노무현 대통령이 날림으로 '개 가축 고시'를 통과시켰다. '개 가축 고시'가 왜 중요하냐? 개고기 산업 하나로 집도 절도 없고 기술도 없고 배운 것도 없는 조선족도 한국에 정착해 비자도 연장하고 돈도 벌고 영주권도 딸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2001년 나란히 '개고기 불간섭선언'에 동참한 노무현 대통령과 서경석. 노무현 대통령은 2003년 불체자 단속에 항의하며 을 하던 서경석 목사의 조선족 를 위로 방문했다>


개가 가축에 포함되자 개 농장은 축산업이 되었다. 개농장에서 일하는 조선족도 축산업자, 농업 종사자가 될 수 있었다. 축산기사 자격증도 따고 강아지 농장으로 위장해서 농업보조금도 타. 여기에 개고기 산업까지 조선족이 장악했으니 한국 개의 피와 살로 조선족은 막대한 부를 이룰 수 있었다. 이쯤해서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개신교 계의 박옥선, 서경석 목사 


아니, "'개 가축 고시'는 한국에 사는 조선족만 관련있지, 그게 미국 한인 교회와 무슨 상관이야?" 상관이 있다. 조선족은 누구냐? 중국인. 중국인은? 중국공산당. 


참고 : 150. 개고기 반대 외국 동물보호단체의 이중성 

https://yangsunne.tistory.com/233?category=827873


이비 공산당인 중국공산당과 조선족은 미국으로도 널리널리 퍼지고 있었다. 개고기와 함께 말이다. 이걸 누가 도왔다? 미국 일부 한인교회. 그 대표가 차종환 교수와 서경석 목사다. 


<서경석 목사 가계도로 본 한국 교회의 좌경화>


앞서 차종환 교수와 북한에 대해서 다뤘으니 이번에는 서경석 목사에 대해 설명해보겠다. 서경석 목사는 집안 자체가 한국 개신교의 산 역사로 칭송받는다. 그도 그럴 것이 증조할아버지가 그 유명한 평양신학교 제 1회 졸업생이다. 평양신학교가 어디냐? 우리나라 미국식 개신교의 뿌리다. 


<우리나라 민노총의 뿌리도 1953년 입국한 미국 목사 조지오글이 세운 교회다. 2018년 4월 11일>


평양신학교는 미국 북부의 한 재벌이 거의 전폭적으로 재정 지원을 해 큰 신학교다. 한 마디로 돈벼락을 맞았다. 미국 지원을 받아 성장한 목사 집안의 자손이 미국에 중국 공산당 정신인 개고기 퍼트리는 기틀을 마련하다니, 배은망덕하게 보일수 있다. 그런데 서경석 목사 집안은 적어도 조부 대부터 중국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

 

빨갱이와 일한 서경석 목사 조부님


개인적으로 혹시 이 집안이 조교 (북한 화교) 출신이 아닌지 의심될 정도다. 왜 그러냐? 좌우지간 중국과 밀접해. 서경석의 목사의 할아버지는 김구, 여운형과 함께 당을 만들어 상해 임시정부에서 활동했다. 여운형은? 북한 부주석을 지낸 빨갱이. 중요한 건 서경석 목사의 아버지다. 상해임시정부에서 독립운동을 했대.  


<1976년 이후 미국 좌경화와 개고기 전통론 차종환 서경석의 역할> 


상해임시정부에 관한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다들 엄청 심각하다. 맨날 누가 누굴 감시하고 알고 보면 이중스파이라 일본 순사 놈들한테 잡혀서 다  죽고 그래하루하루 피를 말리며 사는 것 같아 보인다. 그런데 서경석 목사 부친은 그 난리통에 상해에서 대학교를 다녔대. 말이 돼?! 누군 도시락 폭탄 들고 자살 순교 하고 누군 만주에서 혈전을 벌이고. 


누군 대도시 상해에서 유유자적 대학생활이라. 흠...러면서 또 독립유공 훈장은 살뜰하게 챙겨 받았네? 부창부수라고 서경석 목사 어머니도 그 난리통에 남경대학교를 졸업했다. 비슷한 시기 만주에서 부유한 상류층 생활을 한 분의 증언에 의하면 당시 여자가 대학을 졸업하는 건 정말 정말 특권층 자녀가 아니면 불가능했다. 


부모는 중국에서 낭만적인 대학 생활 


중국공산당 측과 관련 있는 특권층이 아니었을까 싶다. 왜냐? 만약 국민당 쪽 자녀였다면 1948년 8월 귀국한 서경석 부친이 독립유공자 훈장을 받지는 못했을 거다. 소련 계 독립운동가, 국민당 계 독립운동가는 철저히 배제되었으니까. 더 큰 문제는 서경석 목사의 출생이다. 아버지가 1948년 8월 한국에 귀국하셨는데 서경석 목사는 10월 태어났다고 한다.


<조선족만 동포1세대는 1949년 10월 1일 이전 중국 이주자로 동포로 인정해준다. 구소련동포는 1945년 8월 15일, 법무부외국국적동포관리지침, 2015년>


혹시 중국에서 태어났는데 출생 신고를 늦게 한 거 아닌지 의심할 수 밖에 없다. 왜냐? 조선족 사랑이 과해. 많이 과해. 거의 개신교 계의 박옥선이다. 이 당 저 당 안 가리고 오직 조선족 권리 증진에만 힘쓰시니 하는 말이다. 이 분은 민청학련 사건으로 징역 20년 형 받고 복역 중 사면되어 느닷없이 1982년 프린스턴 대학교로 유학을 떠나셨다.

 

<서경석 목사는 민청학련 사건으로 20년 형을 선고 받고 사면 받은 후 미국 프린스턴 대학으로 유학해 미국에서 목사 안수를 받았다,  NEWS M, 2017년 9월 20일>


그러더니 미국에서 목사 안수를 받고 목회자가 되셨어. 미국 교민들은 한인 교회 정치질이 얼마나 대단한지 잘 아실 거다. 1970년대 차종환 교수, 1980년대(특히 1990년대 초반) 이후 서경석 목사는 미국 한인 교인 사회를 휘어잡았다. 양상은 좀 달라. 


전경련 창립멤버가 '개고기 독립선언' 


차종환 교수는 대놓고 김대중 대통령 라인을 타고 북한 사랑, 서경석 목사는 전경련 라인인지 뭔지 독고다이 조선족 사랑으로 일편단심이었다. 왜 전경련 라인이냐고? 전경련 창립멤버가 서경석 목사야. 전경련 라인이 지금 대한민국을 지배하고 있지 않나? 이 범상치 않은 분은 2001년 '개고기 불간섭 선언'에도 빠지지 않으시고 동참하셨다. 


<중국공산당이 개고기로 한민족의 역사를 지배하는 매커니즘> 


차종환 교수의 뒤를 이어 서경석 목사도 개고기는 한국인의 특징이자 전통이라고 철썩같이 믿은 것이다. 불법체류자 단속이 강화되어 불법으로 한국에서 개장사를 하던 조선족들이 우수수 떨려나가던 2000년대 초반 노무현 대통령을 움직여 조선족에게 지금의 그 웃기는 특혜를 주게 한 사람도 서경석 목사다. 

<바자회에서 개고기가 판매된 점을 사과하는 배광교회, 2014년 9월 18일> 


중국 조선족, 한국 교회, 미국 한인교회가 서경석 목사 같은 혼종 목회자 발 밑에 있는 셈이다. 한 마디로 뭐냐? 미국식 선교사 밑에서 중국 공산당 빨아주는 목사가 나온 거라고. 이들이 바로 동포애라는 허명과 전통이라는 사기로 설교 말씀을 하는 개고기 먹는 목회자들이다. 미국 선교사가 세운 한국 일부 교회에서 개를 먹는 이유다    

참고 : 7. 그들은 누구인가? '개고기 불간섭 선언' 동참자

https://yangsunne.tistory.com/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