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족 혜택

[한국인 차별] 유, 초, 중 고등학교 한국 학생과 조선족 학생 - 근거 자료(2)

AnDant 2020. 1. 2. 18:51


<유, 초, 중, 고등학교의 한국 학생과 조선족 학생>


 

'유, 초, 중 고등학교 한국 학생과 조선족 학생' 근거 자료(1)에 이은 2탄이다. 공짜로 보육원, 유치원 입학 0 순위, 종일반 0 순위로 다니다 보니 어느 덧 애가 학교갈 나이가 됐어.  



- 학습지 지원 



애가 학교 진도를 못 따라가 걱정이라고? 조선족 다문화 어린이들은 나라에서 학습지 선생님을 보내준다. 



<다문화가족 방문교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여성가족부>



<어린이 학습지 무료 제공, 고마츠 씨 증언 뉴데일리, 20150408




<방문 한국어 교육, 방문 부모교육, 방문 자녀 생활 교육 서비스를 실시하는 인천중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 학원비 지원 



조선족 다문화 아이가 집에서 혼자 공짜 학습지로 공부하다 보니 심심해. "엄마 나 학원 보내줘." 이러면 고민없이 보내줄 수 있다.  



<학습지 학원비 다문화 지원, 횡성군,  불교공뉴스, 20180218>



학원비가 공짜네? 조선족 다문화 가정 엄마는 애 학원비 벌려고 동네 마트 캐셔로 일할 필요가 없는 거야. 


<다문화 가정은 학원비 50% 감면해주는 성남시, 기호일보,2013년 1월 16일>



- 고등학교 등록금 할인



보육원, 유치원, 학원비도 공짜에 고등학교 등록금도 지원해준다. 할인은 당연하고 수업료 전액 면제해주는 학교도 많다.  



<다문화 고등학교 등록금, 학교 운영비, 100% 지원, 2016 경기도 교육청>



일단 경기도 소재 고등학교에 다니는 조선족 다문화 학생들은 학비 공짜네?



- 고등학교 장학금 지원  



가짜 뉴스 타령만 하지 말고 기자라면 심층 취재를 하고 국회의원이라면 '다문화가족지원법' 실태 조사라도 해보길 권한다. 




<서울시 장학금 초중고, 대학교, 서울청년 >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다문화 학생에게 장학금 지원사업을 하는 우리 은행의 우리다문화재단>



전국 349개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업 내용이나 예산 규모 보면 놀라 자빠질 거다.



<빠진 혜택 추가> 



- 한글 및 한국어 지도 



애가 학교갈 나이 되도록 한글을 못 떼서 걱정이라고? "괜찮아요. 나라에서 다 가르쳐줘요." 혹시 애가 한국 말 못한다고 기죽을까봐 심리상담사까지 붙여 말이다.  



<

<다문화 자녀의 언어 교육과 심리 지원을 해주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서비스는 한국인의 세금으로 진행된다>




<다문화 자녀 아이들은 무료로 한국어 토픽 공부를 한다, 2019년 영동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 숙제 지도, 독서 코칭 



애가 한국 학교 다니며 산수 문제를 물어보는데 몰라서 당황했다고? 괜찮아, 괜찮아. 나라에서 숙제 선생님 보내줄거야. 한국인 세금으로. 



<다문화 가정에 찾아가 독서코칭과 숙제 지도룰 해 주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서비스도 한국인 세금>

  


- 방과 후 수업 무료



조선족 다문화 아이들은 학교 끝나고도 참 갈 데가 많다. 좋겠다.  


<다문화 학생 방과 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교육과학기술부, 뉴데일리, 2015년 4월 8일>



<다문화청소년 대상으로 댄스교실을 운영하는 우리다문화재단>



학습지 하다 심심하면 학원 가면 되고 학원도 싫으면 온갖 단체에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신나게 놀면 된다.  



<다문화자녀에게 글로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우리다문화재단>


 


- 학교 생활 적응 심리 상담 및 가족 상담 


이렇게 애기때부터 보육원, 유치원 특권층으로 이렇게 애지중지 키웠는데 애가 학교에서 잘 하고 있나 걱정이 돼. 

  



<현대 그룹에서는 다문화 아동과 가정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을 해준다, 조선비즈, 2018년 3월 30일>






<가족 교육 및 부부갈등 해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혹시 적응 못하고 왕따 당하면 어쩌지? 걱정 뚝! 한국인 세금으로 지원하는 심리상담이 있어요. 





<다문화 언어발달 지원과 개인 및 가족 상담 서비스를 해주는 부산동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애 아빠가 F2(방문취업)비자로 온 중국인이라고 한국 직장에서 무시당한다고? 이참에 가족 모두 심리 상담 받지 뭐. 차암 알차다. 


  


※ 모든 자료는 불펌 금지, 2차 가공 금지입니다.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 주십시오.